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해외기업들의 마케팅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
그 중요 요즘 주가로도 아주 인기가 높은
테슬라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테슬라는 미국의 가장 높은 미래가치를 가진 차 제조회사이고
미국의 가장 큰 태양열 배급하는 솔라시티의 모회사라고 합니다.
저도 차에 대해 기술적인 부분은 잘 모르기 때문에
그 부분보다는 마케팅 부분으로 접근해서
알려드릴게요
태슬라는 미국의 전기차 회사이며 2003년에 설립되었다고 하니 아직 채 20년이 안된 회사에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가장 많이 볼수 있는차가 태슬라에서 나온 차들이라고
할만큼 친환경에 주목해서 생산 제조하는 전기 자동차 그리고 소프트 웨어입니다.
우리가 언젠가 겪게될 연료 고갈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래전부터 전기차 수소차등 대체 에너지를 이용한 운송수단에 많은 사람들이 투자하고 노력해 왔지만 태슬라가 나오기 전까지 전기차는 그렇게 주목받지 못했어요.
전기차는 작거나, 느리거나, 주행거리가 짧거나 하는 문제점들이 있었고 사람들의 인식또한 좋지 못했기 떄문이죠.
하지만 태슬라가 전기차를 세상에 내 놓고 난 이후부터
전기차에 대한 우리의 인식은 180도로 바뀌게 됩니다. 전기차 역사를 뒤흔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아래 사진들은 태슬라에서 출시한 대표적인 모델들 입니다.
차들이 너무~ 멋지네요!!


2020년 3월에는 우리나라 수입차 중 가장 많이 팔렸다고 합니다.
왜 길에는 안보일까요?
제 눈에만 안보였나봅니다

왜 태슬라 새로운 모델 공개에 전세계 사람들이 열광하는지
전세계를 휘어잡은 테슬라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제품 그 이상을 팔아라 - Emotional attachment 테슬라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전기차, 태양광패널, 태양열 배터리 그리고 다른 태양열로 움직이는 제품을 생산합니다.
이 혁신적인 회사는 제품에만 집중하는것이 아니라 경험, 즉 고객들에게 경험을 제공하는 전략을 내세웁니다.
태슬라의 이 훌륭한 전략은 완전히 현재 휘발류 및 타 연료를 역사속의 차로 만들만큼 굉장히 진보적이고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미래로 고객들을 데려 놓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으로 차를 구매하는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고객의 선호도 및 만족도를 최대로 끌어올리게 되었습니다.
2.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고하라
태슬라와 태슬라의 CEO는 모든것을 관중들과 나누고 소통합니다. 그 소통의 창으로 회사 블로그나 트위터를 이용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은 방향을 알게 됩니다. 대부분의 회사들의 정보는 자연스럽게 트위터 팔로우들의 답변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태슬라의 경험에서 우리가 결론내릴수 있는것은 열린 쌍방향 소통을 유지하고 피드백을 받고댓글과 불만에 응답하는것을 지속적으로 하는것은 강력한 팬층을 만들고 유지하는데 필수적이라는 것입니다.
(가끔;;오해를 사서 주가가 폭락 하기도 했지만요 😁😁)
3. 획기적인 아이디어들을 생산하라
팬들과의 끈끈한 유대관계가 필수적이려면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아이디어와 영감을 주는 창의적인 주제를 기본으이 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One doesn't do without the other.이라는 말처럼 다른하나가 없으면 이것도 하지않는다라는 말을 태슬라에서는 많이 사용합니다. 태슬라의 마케팅은 함께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기위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태슬라는 타 회사들처럼 대리점 운영하는 방식이 아닌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서비스 센터 즉, 테슬라 센터를 운영하면서 고객들이 대리점, 판매점, 딜러들과의 부정적인
이미지 및 문제점을 해결합니다.
판매에 있어서는 추천인 제도를 활용해, 즉 고객들의 추천과 입소문으로 제품의 판매를
세계 최고로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태슬라는 현재 다양한 차회사들 중 가장 적은 마케팅 비용으로 이렇게 성장한
태슬라의 전략에 대해 크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태슬라와 태슬라의 마케팅전략 몇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태슬라 뿐만 아니라 해외의 유명한 기업들의 마케팅은 들었을떄
정말 신박하다라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요즘은 물건보다 어떻게 파는지가 중요한 세상인것 같아요!
앞으로도 마케팅 정보도 틈틈히 공유할게요 ♥
블로그 인기글
무신사 냄새 지리네 무슨 뜻인가요 ? 회사의 고민
오늘은 무신사냄새 라는 유행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ttps://youtu.be/MpXSUvq9tbE 무신사 냄새란 무엇일까요 무신사 냄새란 무신사 제품음 사입은게 아니고 단지 평범한 스타일의 사람한테 쓰는 신조어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좋게 말하자면 평범하고 깔끔하다는 수식어지만 나쁘게 말하면 개성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트렌드 하지는 않지만 무신사 냄새란 무신사 제품을 입은게 아니고 평범한 스타일을 말합니다. 옷 못입는 사람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해서 본인만의 개성이 있는것도 아닌 딱 그런 스타일입니다. 예를들면 한때 유행했던 전국민의 패딩 패션이나 떡볶이 코트를 연상해 보면 좋겠습니다. 무신사 냄새 지리네 는 무슨뜻일까요? 저도 좋아하는 쿠팡 플레이에서 하는 SNL 코리아에서 배우 주현영이 남자 사..
https://movefwd.co.kr
중학생 기초학력 진단 검사 기출 문제 (파일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하고재비 입니다. 새학기가 시작되고 중학교에서 전학년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진단검사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인근에 중학교에서는 24일에 실시하는데 날짜는 공통이지 않을까 싶어요 대상학년은 1학년 ~ 3학년 전학년이 다 검사하고 1학년은 아주 기초적인 초등학생 문제풀이 정도면 무난히 풀수 있을것 같습니다. 가르치는 학생들에게는 실눈뜨고 풀어도 될 정도로 쉽다고 했는데 쉬워하는 학생들도 있지만 기초가 많이 부족한 학생들은 생각한 만큼 쉽지 않다고 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처음 중학생이 되고 또는 2학년 3학년들도 새 학년이 되어 치는 시험이다보니 아무리 쉬워도 약간 긴장하는것 같아요 ! 한번 풀어보면서 긴장은 풀고 자신감을 채우면 좋을것 같아요 아래 자료의 출처는 충남대학교 응용교육측정평가 연구소의 2..
https://movefwd.co.kr
비행기에 들고타는 기내용 캐리어 사이즈와 무게 정리
지난 3년간 코로나로 해외여행과 담쌓고 지낸 사람들이 많습니다. 올해는 실내 마스크도 해제되고 해외여행도 이전처럼 다시 살아나고 있습니다. 공항이용객또한 이전만큼은 아니지만 증가하고있고 국내 항공사들도 모두 흑자전환으로 돌아섰다고 할 정도로 여행에 대한 수요가 다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갈때마다 기내용 캐리어 사이즈와 무게가 많이 헷갈리셨죠 ? 비행기 탈때 들고타도 되는 물건들과 금지 물품들 또한 매번 여행 갈때마다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국제선 비행기에 탑승시에 기내용 캐리어로 통과 가능한 캐리어 사이즈와 무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실제 저도 해외에서 근무하고 살면서 기내용 캐리어에 쌀을 가득 싣고 비행기를 탔을때도 있었습니다. 그만큼 부피는 작지..
https://movefwd.co.kr
'돈걱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강의노트 : 인스타그램 키우는방법좋아요 팔로우 (0) | 2021.02.04 |
---|---|
블로그 시작하기 : 인기있는 블로그 주제 선정하기 TOP 10 (0) | 2021.02.02 |
유튜브 수익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로 유튜브 수익창출 (0) | 2021.01.27 |
국비지원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0) | 2021.01.13 |
코드잇 무제한권 구매 vs 스파르타코딩 코딩초보 탈출 프로젝트 (0) | 2021.01.02 |
댓글